2024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주사(지자체별 정책 상이)
대상포진은 어린 시절 수두에 걸리면 이 바이러스가 신경에 남아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질 때마다 대상포진을 유발하여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. 극심한 통증과 징그러운 발병 부위로 인해 환자 분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데요. 그 중에서 면역력이 더욱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지자체에서 예방접종 주사를 지원해 주고 있어 지자체별 지원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. 잊지 마시고 꼭 예방접종 맞으시기 바랍니다.
수도권
서울시 중랑구의 만 65세 이상인 분들 중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무료로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
서울시 서대문구의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무료로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
서울시 동대문구의 만 65세 이상인 분들 중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차상위계층인 경우 접종 비용의 50%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.
경기도 성남시의 만 60세 이상인 분들 중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차상위계층인 경우 무료로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
인천광역시 연수군의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수급자의 경우 보건소에서 무료로, 차상위계층은 8만 원, 일반주민은 5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.
인천광역시 옹진군의 만 65세 이상 분들 중 기초생활수급자이시면 무료로 1회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.
강원 충청
충청북도 음성군의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음성군 보건소에 방문하시면 무료로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
충청남도 홍성군의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홍성군 보건소에 방문하시면 무료로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
강원도 횡성군의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횡성군 보건소에 방문하시면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무료로, 아니신 분들은 30% 비용(36,000원)만 내시면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
전라 경상
전라북도 진안군의 만 60세 이상인 분들은 진안군 보건소나 진안군 내에 있는 보건지소에 방문하시면 무료로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
전라남도 구례군의 만 60세 이상인 분들은 구례군 보건의료원에 방문하시면 무료로 1회 접종을 맞으실 수 있으며,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도 무료로 1회 접종이 가능합니다.
전라남도 강진군의 만 50세 이상인 분들 중 기초생활수급자라면 무료로 1회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제주
제주도 도민의 경우 만 65세 이상인 분들은 무료로 1회 예방 접종을 맞으실 수 있습니다.